공지사항

AI in Future Medicine 심포지엄 개최 성료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2-11-25 10:23:58 조회수 158

아주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

AI in Future Medicine 심포지엄 개최

 

아주대학교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단장 우현구, 생리학교실)11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AI in Future Medicine 2022'란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연구자 및 산업계 전문가 10명을 모시고,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 및 산업계 현황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로 이날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심포지엄은 박형주 아주대 석좌교수의 방대한 데이터에서 의미 읽어내기란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첫 번째 세션에서 ’AI in Diagnostics (진단)‘을 주제로 이세훈 교수(성균관의대 혈액종양내과), 정규환 교수(성균관대 삼성융합의과학원·전 뷰노 공동창업자 및 CTO), 허재성 교수(아주의대 방사선종양학과·디알랩 CEO)의 발표로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은 ’AI in Future Medicine (미래의학)’을 주제로 박철기 교수(서울의대 신경외과·의료메타버스학회 회장), 최진욱 교수(아주의대 영상의학과), 김남국 교수(울산의대 융합의학과)의 발표로, 세 번째 세션에선 ’AI in Therapeutics (치료)’을 주제로 이용주 박사(퀀타매트릭스), 송상옥 연구소장(스탠다임), 윤길중 대표(몰팩바이오)가 산업계 최신 동향을 소개했다.

우현구 사업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역할과 전망에 대해 여러 분야 전문가로부터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의료인공지능 분야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데 큰 의의를 가지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학교는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로부터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에 선정돼 올해 9월부터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학부 마이크로과정과 대학원 전공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아주대 의과대학,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자연대학, 공과대학, 약학대학 등 5개 단과대학 소속의 20 여명의 교수진이 다학제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

TOP